유튜브 성공하는 법칙 1~7

유튜브 성공하는 법칙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에서 썸네일은 아주 중요하다. 썸네일에는 자신의 유튜브 주제와 맞는 사진과 제목이 들어가는데 이는 주의를 끌만 한 내용으로 구성하면 좋다. 같은 주제라도 무엇을 강조하는지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체적인 썸네일의 색상이나 느낌이 통일감 있게 올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썸네일이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고 일관성이 있다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훨씬 눈의 피로가 덜어지고 유튜브 채널이 더욱더 전문성있게 보이기 때문이다.

제목 정하기

제목을 정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유튜브 내용에 나오는 소제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단어로 나열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구독자들이 소제목에 해당하는 단어를 검색했을 때 자신의 유튜브가 검색될 확률이 높다. 두 번째로는 주제를 강조할 만한 형용사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이다. 유튜브 주제가 정해졌다면 그냥 그 주제를 제목으로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주제를 돋보이게 할 만한 형용사를 찾아서 넣어주어 주제가 눈에 더 띄게 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제목을 정한다면 구독자들이 자신의 영상을 더 쉽게 조회하게 된다.

내용의 기승전결

유튜브 내용은 기승전결로 나열하면 좋은데 이는 영상을 찍기 전 미리 계획을 세워 내용이 기승전결에 맞게 짜임새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좋다.

유행성과 이슈성

원래의 컨셉과 주제로 하되 그 시기에 유행하는 것들을 내용에 포함시키면 좋다. 물론 내용과 전혀 무관한 내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유튜브 주제가 요리라면 그 시기에 유행하는 메뉴를 차용해 내용을 만드는 것이 좋다. 이렇듯 주제 카테고리 안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을 찾아보자. 그리고 그 시기에 이슈가 되는 내용들도 조금씩 넣어주면 조회수를 급상승 시키기에 좋다.

독창성

같은 주제의 내용일지라도 다른 유튜버들과 차별화되는 컨셉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똑같은 주제라도 나만의 목소리로 나레이션을 하는 방법이 있다. 같은 내용이지만 너무 뻔하지 않는 한가지는 가지고 있으면 구독자들의 이탈을 막고 유튜브를 꾸준히 성장시킬 수 있다.

시리즈 구성

중간 중간 시리즈로 내용을 구성해 주는 것도 좋다. 이런 방법을 차용하면 다음 편이 궁금해서 기다리게 되고 다음 편도 함께 일정 조회수를 얻을 수 있다.

분량

분량의 정확한 틀은 없지만 유튜브 한 편을 적당히 길게 1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편집하는 걸 추천한다. 영상이 짧으려면 자극적인 소재로 재미적인 요소를 많이 가미해서 만들어야하고 영상이 길고 내용이 짜임새가 있으면 영상 보는 시간 만큼 체류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유튜브로 수익화 하기가 더 좋다.

이외에도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 일관된 내용을 진정성 있게 꾸준히 업로드 해주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