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노출 올리는 방법 (도달률 ) 9가지

인스타그램 노출 올리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잘하는 방법은 결국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을 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의 노출을 올리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1일 1피드 올리기

동일한 주제의 조금씩 다른 내용과 이야기로 1일 1피드씩 꾸준히 업로드한다.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최신성을 따른다. 그러므로 힘들더라도 꾸준히 계정에 새 게시물을 업로드해주어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이 이 계정은 활발히 활동하는 계정이라고 인식해 더 많이 노출을 해준다.

2) 예약 기능 활용하기

말이 쉽지 사실 1일 1피드 업로드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므로 시간이 좀 여유로울 때 인스타그램 예약 기능을  활용해 미리 여러개를 날짜 시간별로 업로드 예약을 해둔다면 바쁠 때도 인스타그램 노출도를 관리하기가 쉬워진다. 예약은 프로필 우측 상단의 3단 메뉴바에서 예약된 콘텐츠 메뉴에서 설정하면 된다.

3) 스토리를 활용하자

1일 1피드를 꾸준히 하고 있다면 그 다음으로는 스토리도 함께 활용해 본다. 스토리는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설정할 수 있는데 피드에 올리기 부담스럽지만 팔로워들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나 개인적인 부분을 올리기 좋은 것이다. 24시간만 팔로워들에게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좀 더 개인적인 내용들을 공유하기 좋다. 그리고 이것도 꾸준히 올리면 노출도에 플러스가 된다. 또 한가지 팁은 이 스토리에 다른 사람들의 피드를 공유하는 것도 내 계정의 노출도에 플러스가 된다는 것이다. 결국 인스타그램도 소통이 목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소통할 수 있는 기능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게 평가되기 때문이다.

4) 사진 보다는 릴스나 동영상을 자주 올려주기

물론 좋은 이미지도 좋지만 동적인 영상이나 릴스는 훨씬 사람들과 소통하는데 효과적인 도구이므로 짧은 시간에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되거나 노출되기 쉽다.

5) 팔로워 피드에 자주 방문하기

인스타그램은 소통기반 플랫폼이다. 그러므로 팔로워간 교류도 노출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 팔로워들이 알아서 내계정에 와서 댓글 좋아요를 해주면 좋겠지만 유명인이 아니면 그렇게 되기 쉽지는 않다. 그렇기 때문에 나도 나의 팔로워 계정에 들어가서 좋아요를 눌러주고 댓글도 써주면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을 하면 자연스레 나의 계정에도 좋아요와 댓글이 누적되면서 노출도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6) 챌린지에 참여한다.

릴스에서 챌린지를 많이 하는데 이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에서 노출을 잘 해준다. 팔로워들끼리 공유하기 쉽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7) 피드는 삭제하지 않고 보관한다.

피드를 잘못 올렸을 때 수정하는 것은 괜찮지만 삭제하는 것은 노출에 좋지 않다. 그러므로 피드를 수정하는 것으론 부족하고 삭제하고 싶다면 차라리 보관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보관 기능은 내가 올린 피드를 누르면 오른쪽 위에 점 3개가 있다. 거기를 누르면 바로 첫번째에 보관 메뉴가 보일 것이다. 수정도 같은 메뉴에서 진행하면 된다.

8) 대체 텍스트를 활용하자.

대체 텍스트는 피드를 업로드 할 때 넣어주는 것인데 혹 시각 장애인이나 소리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텍스트로 사진을 읽어주는 기능이다. 그러므로 미리 내 피드의 내용을 대체 텍스트로 간략하게 넣어두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것이다. 이 기능은 고급 기능으로 피드를 업로드하는 화면에서 맨 아래로 내려서 고급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또 맨 아래 메뉴에 대체 텍스트 입력이라는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9) 해시태그를 활용하자.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사람들이 내피드를 검색해서 찾아올 때 검색어를 미리 넣어두는 것인데 피드 내용과 맞는 내용의 상,하위 해시태그를 10~15개 정도 #0000 이렇게 피드 내용에 올려주면 된다. 그럼 내 계정을 검색해서 들어오는 팔로워들로 인해 내 계정의 노출도가 올라간다.

이렇게 위의 방법대로 인스타그램을 꾸준히 하면  노출과 도달률은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