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올리는 방법 그리고 릴스 바이럴마케팅 10

인스타그램 릴스 올리는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는 해외에서는 2020년 8월 5일에 처음 런칭했지만, 한국은 2021년 2월 2일에 출시했습니다.

미국에서 중국 TikTok이 폭발적인 인기를 끈 후 페이스북이 이를 대체하기 위해 출시했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앱의 하단 상태 바 4번째에 위치한 아이콘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최대 60초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지만 2022년 6월 부터 최대 길이 제한이 90초로 늘어났습니다.

릴스는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메인 피드, 탐색 페이지(인스타그램 하단 메인 중앙에 있는 버튼), 계정 페이지, 스토리에 공유됨과 같이 다양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릴스를 함으로써 인스타그램의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릴스 만드는 방법

1)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기

인스타그램 하단 메뉴에서 릴스메뉴를 선택하고 카메라로 이동하여 카메라가 켜지면 동영상을 촬영합니다. 그리고 또 미리 촬영해 놓은 동영상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원하는 동영상으로 릴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2) 오디오 선택하기

동영상을 찍었다면 배경음을 설정해 줍니다. 동영상의 템포에 맞는 음원 중에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음원으로 등록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업로드 전에 미리 직접 음원을 준비하거나 녹음하여 업로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기능 추가하기

릴스의 특화된 기능들로 동영상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각적인 효과를 추가하거나 각 클립의 타이밍을 선택해 내가 원하는 때에 동영상이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운트다운을 이용해 촬영할 수도 있고, 여러 개의 영상을 정렬하거나 각 영상의 속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 추가하기

릴스에서 텍스트 추가는 필수는 아니지만 청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나 소리 없이 동영상을 보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텍스트로 제목을 추가하거나 동영상의 중요한 내용을 텍스트로 강조하여 릴스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5) 최종 작업하기

동영상 편집이 끝나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커버 이미지를 피드에 공유할지 계정페이지의 릴스 탭에만 공유할지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피드에 공유하는 것이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바이럴마케팅 하기

릴스를 비지니스에 활용해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교육 콘텐츠 제작하기

교육 콘텐츠는  사업가가 알고 있는 지식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는 형식으로 제작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집정리 방법, 반려동물 케어하는 방법, 노래 잘 부르는 방법, 춤 잘 추는 방법, 베이킹 더 쉽게하는 방법, 요리 더 맛있게 하는 방법, 사진 예쁘게 찍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2) 고객 리뷰 홍보하기

회사의 상품을 이용해 보 고객들의 리뷰를 릴스로 제작해 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은 회사가 고객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궁궁해하기 때문입니다.

3) 비하인드 스토리

고객들은 회사나 사업가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진정성을 원합니다. 릴스를 통해 회사 근무 일상이나 직원들을 소개하면서 회사의 일을 통해 직원들이 비지니스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지 보면서 회사를 더욱 더 신뢰하게 됩니다.

4) 제품 보여주기

릴스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신제품이 나오면 특징을 소개하거나 작동법을 보여줌으로써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5) 릴스를 사용하여 광고하기

2021년 6월 기준 광고주들이 릴스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은 마케팅 방법 입니다.
위에 제시된 방법대로 릴스를 활용하여 더 원활한 소통과 더불어 비지니스적으로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